정산서비스
HOME > 전자결제서비스 > 정산서비스
정산시스템
신용카드의 정산시스템은 승인, 매입, 정산과 세금계산서 발행의 4가지 단계로 이루어집니다.
- 01. 승인
- 상점(가맹점)을 통해 카드결제 발생시 카드사 전산시스템과 연동된 이룸페이의 전자결제시스템을 통해 해당 신용카드 거래에 대한 승인 업무를 대행합니다. 승인내역은 당사 상점관리자 페이지에서 조회 및 관리가 가능합니다.
- 02. 매입
- 승인거래에 대해 익일 카드사에 데이터를 전송하는 업무를 대행합니다. 신용카드의 경우 자동으로 카드사로 매입되는 방식과 상점(가맹점)에서 매입하고자 하는 거래를 선택하여 매입요청하는 방식 두가지로 선택이 가능합니다.
- 03. 정산
- 승인거래를 기준으로 이룸페이가 상점(가맹점)에 일정 수수료를 제외하고 대금지급 업무를 대행합니다. 정산내역은 상점관리자 페이지에서 조회 및 관리가 가능합니다.
- 04. 세금계산서
- 승인, 매입 거래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상점관리자 페이지에서 발행할 수 있습니다. 세금계산서는 발생기준으로 발행하므로 회계처리, 수수료 확인 등 관련업무가 편리합니다.
정산시스템 흐름도